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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빠르고 쉽게 다루는 방법" - 단축키 활용 가이드 (1)

구글 스프레드시트

by BlankAI 2023. 4. 10. 15:2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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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스프레드시트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, 단축키를 사용하면 업무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 이번에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단축키를 활용한 업무 효율 증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  • 셀 선택과 이동
  • 셀 선택: 방향키
  • 특정 셀 선택: Ctrl + 방향키
  • 페이지 이동: Ctrl + PageUp/PageDown
  • 시트 이동: Ctrl + Shift + PageUp/PageDown

 

  • 셀 내용 편집
  • 셀 내용 편집: F2 또는 Enter
  • 셀 복사: Ctrl + C
  • 셀 잘라내기: Ctrl + X
  • 셀 붙여넣기: Ctrl + V
  • 셀 내용 삭제: Delete

 

  • 셀 서식 지정
  • 글꼴 서식 변경: Ctrl + Shift + f
  • 셀 색상 변경: Ctrl + Shift + k
  • 테두리 서식 변경: Ctrl + Shift + b
  • 수식 서식 변경: Ctrl + Shift + $
  • 데이터 형식 변경: Ctrl + Shift + ~

 

  • 기능 실행
  • 필터링: Ctrl + Shift + l
  • 정렬: Ctrl + Shift + s
  • 데이터 유효성 검사: Alt + d + l
  • 함수 입력: = 입력 후 Tab 키

 

  • 창 및 시트 관리
  • 창 분할: Ctrl + Alt + s
  • 시트 복사: Ctrl + Alt + s + t
  • 시트 이동: Ctrl + Alt + s + m
  • 새 시트 추가: Shift + F11

 

위의 단축키를 익히면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특히,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업무에서는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. 단축키를 사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, 더욱 빠르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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